Project 

월간오산문화인

Client

오산문화재단

Commentary 

오산 문화재단 함께한 월간오산인 프로젝트 기획부터 섭외, 촬영, 편집, 결과자료집 디자인, 인쇄까지 그레이라운지에서 총괄 진행하였습니다.

문화는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보장되어야 한다는 문화기본법에 기반을 두고 문화도시 오산은 문화안전망 구축의 베이스캠프 역할의 일환으로

월간 오산 문화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.

지역 내의 숨겨진 문화인을 발굴하여 조명하고 더 많은 시민에게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.

코로나19의 여파로 제한된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5명의 문화인을 발굴하여 인터뷰하고 영상을 제작하여 더 많은 시민들과 나누고자 비대면 진행이 확정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소개하였습니다.

오산 내 다양한 분야의 문화인을 발굴하여 오산 시민들에게 자긍심을 부여하고, 오산에서 활동 중인 문화인 지원을 통해 정주성을 높일 수 있는

토대를 마련하고 월간 오산 문화인의 발굴과정부터 본영상까지 공개함으로써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.

발굴한 문화인의 인터뷰를 진행하는 동안 촬영한 영상으로 예능형식의 V-log를 제작하였고, 문화인과 함께 특색이 드러날 수 있게 본영상을

기획하고 촬영하여 인물별 2편의 영상을 공유하였습니다.

인터뷰에서 그친 천문학자 이대희씨의 V-log도 번외편으로 공개하며 8월부터 12월까지 이 달의 인물로써 한명 한명 공개하였습니다.

영상이 주 매체였으나 보다 많은 노출을 위해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문화도시 오산의 여러 SNS 채널에 소식을 알렸고. 이러한 노력으로 작년대비 영상조회수는 확연히 늘어 보다 많은 시민들과 공유되었습니다.

xxx.png